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2019년 KOHI 사이버교육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보건복지 분야 이러닝 콘텐츠 모니터링 및 홍보

2019-04-10 17:20 출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2019년 KOHI 사이버교육 서포터즈 발대식 현장

충북--(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10일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이 사이버교육에 국민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자 보건복지 관련 종사자, 보건복지 분야 미래 인재로 구성된 ‘2019년 KOHI 사이버교육 서포터즈’ 발대식을 1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사이버교육 서포터즈’는 평소 인력개발원 사이버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교육콘텐츠 품질관리 및 모니터링에 열정을 가진 자로 12명을 선정하여 8월까지 5개월 동안 활동한다.

‘사이버교육 서포터즈’의 주요활동으로는 △콘텐츠 품질관리 및 모니터링 △교육콘텐츠 관련 SME 인터뷰 △교육콘텐츠 개발현장 참여 △보건복지 교육콘텐츠 SNS홍보 등 이러닝 콘텐츠 및 교육서비스 품질 강화 모니터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인력개발원은 선발된 ‘사이버교육 서포터즈’가 활동하는 동안 기념품·활동비 지급, 콘텐츠 제작 현장견학 등 다양한 혜택과 활동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활동 기간 종료 후 우수 활동자 포상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사이버교육 서포터즈’를 통해 보건복지 분야 교육콘텐츠 학습을 널리 홍보하여, 국민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할 예정이다.

사회복지교육본부 양동교 본부장은 “국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대국민에게 사이버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보건복지 인재양성을 위한 콘텐츠 품질이 향상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자활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110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